모바일, 태블릿, IT 기기 팁/알뜰폰(MVNO)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내게 딱 맞는 요금제 찾는 법! (feat. 알뜰폰 허브 hub)

JAY RO 2023. 7. 23.

우선 알뜰폰은 무엇인가?

알뜰폰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알뜰폰에 대해 잘 알아보고 요금제를 선택해야한다.

(맨 아래에 알뜰폰에 대해 정리해 두었고, 대표 요금제에 대해도 정리해 두었다.)

 

간단하게 말하면 기존 3대 통신사의 망을 빌려 저렴하게 재임대 해주는 것을 말한다.

알뜰폰 1000만 달성

목차

1. 나의 사용 내역 확인하기

 1-1)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1-2)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2.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기

3. 대표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추천

 

1. 나의 사용 내역 확인하기

그렇다면 알뜰폰 요금제를 잘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나의 사용 내역부터 확인하는게 우선이다.

내가 데이터를 많이 쓰는지?

문자를 많이 쓰는지?

음성통화를 많이 쓰는지?

아니면 모두 다 많이 쓰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1-1)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조회하기

설정 -> 셀룰러 -> 사용 내용 -> 이번달 사용 내역 조회

아이폰 설정
아이폰 사용내용
아이폰 데이터

본인의 데이터 사용량을 알 수 있다.

 

1-2) 삼성 갤럭시 데이터 사용량 조회하기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조회

설정-데이터 사용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5월 데이터 사용량
6월 데이터 사용량
7월 데이터 사용량

 

나의 사용량을 알았으면

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 할 수 있다.

나의 최근 3개월 추이를 보면 30GB 정도의 데이터를 쓴다.

 

2.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기 (알뜰폰 HUB)

알뜰폰 사업자 수만 60여개이다.

그 중 대기업 대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업체도 있고, 일반 중소기업도 있다.

시장진입이 쉬워 사업을 많이 하는데

알뜰폰 허브에서 직접 비교하여 요금제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알뜰폰 허브 링크는 아래와 같다.

알뜰폰 저렴 요금제 확인

 

요금제 비교 방법은 아래와 같다.

알뜰폰 허브 메인페이지

알뜰폰 허브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요금제를 정할 수 있다.

요금제 선택

내가 평소에 쓰는 데이터, 음성, 문자량을 확인한 후

알맞게 측정을 선택을 해준다.

요금제 선택방법

데이터는 10~100GB정도

음성은 1달에 보통 50~100분 쓰는것 같다.

문자는 100건정도

하고 검색을 누르면 알뜰폰 요금제가 나온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나에게 딱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해 준다.

굉장히 저렴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밑에 (+) 버튼을 누르면 더 상세히 선택이 가능하다.

 

맞춤 요금제

더 상세히 선택이 가능하고 맞춤 요금제의 추천도 다양하다.

나의 요금 사용량을 정확히 파악하고, 나에게 알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대표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추천

 - 알뜰폰 데이터 및 전화 무제한 대표 요금제

데이터, 전화 무제한 대표 요금제

- 알뜰폰 데이터만 무제한 대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대표 요금제

 - 알뜰폰 전화만 무제한 대표 요금제

전화 무제한 대표 요금제

 

 - 알뜰폰 5G 무제한 대표 요금제

5G 무제한 대표 요금제

 

반응형

댓글

💲 추천 꿀팁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