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태블릿, IT 기기 팁/삼성 덱스(DEX)

삼성 덱스연결시 모니터에서 소리 출력 방법!

JAY RO 2022. 7. 7.

삼성 덱스로 연결해서 영상 좀 보려하는데 소리 출력이 핸드폰에서만 나온다.
처음에는 음성지원이 되지 않는 모니터인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보니 음성지원이 되는 모니터인데 소리가 안나와서 안나왔다.
케이블도 소리 라인지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이었다.

 

핸드폰으로 작은 출력으로만 소리가 나니 답답하고, 소리가 깨지기도 했다.

답답한 소리에 못이겨 방법을 찾아보았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SmartThings라는 어플을 받아야한다.

SmartThing어플-앱-다운로드-플레이스토어
SmartThing어플

SmartThing어플의 예전 이름은 Samsung Connect였던것 같다.

Samsung Connect를 사용했었고, 다시찾아봤지만 SmartThing으로 변경 되었다.

SmartThing 설치

SmartThings - Google Play 앱

 

 

SmartThings - Google Play 앱

삼성 스마트 TV, 가전 제품과 SmartThings 호환 기기들을 앱 하나로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play.google.com

핸드폰 설정화면
핸드폰 설정화면

그 다음은 핸드폰으로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덱스에서는 어떻게 소리를 출력하는지 못찾겠다.

내가 원하는 디바이스로 선택을 할 수 있다.

오디오 출력을 선택해서 원하는 기기로 출력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도 연결해 보았는데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출력 할 수 있었다.

삼성핸드폰-오디오출력-설정-화면
오디오 출력

소리출력이 처음에는 내 휴대전화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로 출력을 바꿔주면 된다.

그럼 모니터로 소리 출력 끝!

덱스로 연결해서 출력을 하니 화면과 소리가 같이나와 한결 편하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꿀팁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