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리얼 리뷰/영화리뷰

[영화]나는 전설이다, 속 숨겨진 의미

JAY RO 2021. 11. 14.

영화 나는 전설이다.

좀비영화 속 숨겨진 의미가 있다.

나는 전설이다.

한국에선 단순한 좀비물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legend는 전설이다. 라는 뜻도 있지만

legend는 그저 신화, 오래된 이야기 이런 뜻도 있다.

지금 우리로 치면

미라 드라큘라 신화 미신 같은 것들이 legend

 

영화에서 주인공이 혼자 나오는데

괴물들의 사회에서

주인공(사람)이 괴물일 수도 있다.

 

전설의 진짜 의미는

결국 다수의 정상속 비정상의 충돌이다.

 

이미 괴물들의 세계에선 내가 비정상이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꿀팁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