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내용/애드센스 블로그

(티스토리 썸네일 연구소05) 네이버에 썸네일 뜨는법 방법

JAY RO 2022. 8. 21.

우선 실험용 이미지 하나 투척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 시 네이버에 썸네일이 누락되는 현상이 있다.

 

이와같은 현상을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해보려한다.

 

우선 몇가지 실험을 해봤다.

 

1. 새로운 글쓰기 방식으로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없을 경우(클릭 시 이동)

 

2. 새로운 글쓰기 방식으로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있을 경우(클릭 시 이동)

 

결론부터 말하자면 둘다 썸네일이 뜨지 않았다.

(결과보기)

 

그래서

 

3. 예전 글쓰기 방식으로 글을 다시 작성해 보았다(클릭 시 이동)

 

예전 글쓰기로 작성을 해보니

 

썸네일이 노출이 되었다. +_+

 

 

 

아주 만족스럽다

 

확대해서 보니

첫번째로 올린 이미지들이 썸네일로 지정이 되었다. (500x426 사이즈)

 

 

다음도 확인해 보자

다음썸네일은 첫번째 이미지가 썸네일이아니다.

 

 

daum 로고가 있는걸 썸네일로 설정했고

600px에 가까운 이미지를 썸네일로 설정했다.

 

여기까지가 지난 실험의 결과다.

 

그리고 오늘의 실험

 

"옛 글쓰기 방식으로 작성 시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있으면 썸네일로 설정을 할까?"

 

그래서 맨위에 이미지를 하나 넣어 두었다. (250x250)

 

그리고 밑에도 정사각형의 이미지를 첨부해 보자

 

 

 

과연 네이버와 다음은 무엇을 썸네일로 지정할까

아주 궁금하다.

우선 미끼를 던저 본다.

 

결과확인은 다음글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꿀팁 글